플러그링크 "올해가 급속충전 확충 원년…투자 늘릴 것"
페이지 정보
본문
플러그링크가 한국경제TV와 진행한 인터뷰 기사가 기재되었습니다.
▼기사원문 보기▼
플러그링크 "올해가 급속충전 확충 원년…투자 늘릴 것" (naver.com)
강인철 플러그링크 대표는 지난 14일 한국경제TV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급속 충전기가 대거 확충되는 원년의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 현재 전국에 1,100여 곳의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1만6천 명이 플러그링크 앱을 이용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환경부의 급속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선정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기존에는 완속 충전기에 대해서만 사업을 했다면, 앞으론 급속 충전 사업도 추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는 급속 충전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눈여겨본 결과다. 전기차 대중화에 맞춰 급속 충전기는 현재 2만 기 규모에서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정부는 오는 2025년 급속 충전소를 1만2천 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올해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예산을 5,189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3.5% 늘렸다.
플러그링크도 차고지나 고속도로 휴게소 등 급속 충전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는 한편 급속 충전 전용 앱도 내놓을 예정이다.
강 대표는 "버스나 택시 차고지, 고속도로 휴게소, 지역 거점은 대표적으로 급속 충전기가 많이 이용되는 곳들"이라며 "이곳들은 대표적으로 경제성이 좋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비용이 많이 드는 급속 충전기 설치와 관련해선 '외부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했다.
그는 "투자사도 하나의 파트너로 보고 있고, 여러 투자사들을 앞으로도 많이 적극적으로 끌어들일 생각"이라며 "급속 충전을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해 인프라 금융기관 자금을 활용한 별도 투자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
관련링크
- 이전글플러그링크, 간편충전과 함께 EV트렌드코리아 2년 연속 참가 23.03.13
- 다음글플러그링크, 한국플랜트서비스와 도시가스 연합체 에너지 신사업 플랫폼 ‘인업스’에 투자, 사업본격 확대 2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