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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링크, “전기차 충전, 소비자 경험 영역으로 전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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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5-25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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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Pluglink)​ 입니다.


플러그링크가 국토일보 에너지혁신기업 관련 기획 인터뷰 기사가 기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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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54593 

플러그링크는 이 같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젊은 인재들이 힘을 모아 전기차 충전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강인철 플러그링크 대표이사는 “충전기를 자동차에 연결하는 행위를 넘어 충전을 기다리는 모든 시간과 충전기가 존재하는 공간까지 고민한다”며 플러그링크의 모토를 설명했다.

창업 10개월 만에 전기차 충전업계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플러그링크의 강인철 대표이사를 만났다. 


플러그링크는 작년 7월에 창업하고 약 10개월 동안 200개 단지, 2,300대 이상의 충전기를 수주했다. 이는 기존 사업자가 3~5년간 이룬 실적을 단기간에 달성한, 괄목할 만한 성과다. 또 기존 시장의 여러가지 관행과 문제점을 새로운 시도로 계속 돌파하면서 전기차 충전시장에서 인지도(market presence)도 높아지고 있다.

‘라한호텔’, ‘상업건물’, ‘체육시설' 등 상업시설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맞춤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설사와 협업을 통한 신축건물 관련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 진출, 카드사와 협업을 통한 충전요금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 제공을 추진한다.

▲국내·외 충전기 제조사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충전기 하드웨어를 설계 및 제작할 계획이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충전기를 개발, 국내 주거지역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의 가장 큰 장애 요소인 주차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보조금과 정책에 의존하는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혁신을 일으킬 계획이다.

올해 충전기 1만대 수주를 목표로 성장해 전기차 충전시장 탑 티어(Top tier, 선두기업)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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