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 ‘화재안심스티커’로 전기차 충전소 안전 캠페인 전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10-31 11:17
본문
플러그링크가 '화재안심스티커' 부착으로 안전한 전기차 충전 환경 조성에 나섭니다!
▼기사원문 보기▼
플러그링크, '화재안심스티커'로 전기차 충전소 안전 캠페인 전개 - 국토일보 (ikld.kr)
충전기의 화재 감지 기능은 기기 내부에 있는 불꽃 감지 센서가 배터리에서 튀는 불꽃, 온도, 적외선 파장 등을 센싱하는 원리로 작동된다. 감지되는 즉시 주변 충전기까지 작동이 중단되어 더 큰 피해로 확산을 막는 예방책이 될 수 있다.
플러그링크의 강인철 대표는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화재 감지 충전기를 설치하는 등의 안전 대책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기차 충전소와 함께하는 일상생활의 심리적 안심을 도모하고자 ‘화재안심스티커’를 배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환경부 브랜드 사업에서 완속 충전기 사업 수주 1위를 차지한 플러그링크는 지난 5월 화재안심 플랜을 출시하며 △50억 원 화재 보험 가입 △관리자를 위한 화재대응매뉴얼 무료 배포 등 선제적 화재 대응 조치를 가장 꼼꼼하게 갖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 이전글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 플러그링크, 2023년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23.11.09
- 다음글플러그링크, PnC 특허 기술 기반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간편충전' 23.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