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 공지사항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고지 (24.01.11~)

일상을 바꾸는 전기차 충전 경험,
플러그링크입니다.

아래와 같이 플러그링크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이 2024년 1월 11일부로 적용됨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요 개정 사항

  • 항목 추가
    • 제6조 충전 서비스 이용 시 준수사항
      1. 이용자는 충전기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충전기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하며, 충전기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즉시 회사로 알려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충전기 사용 시간 내에 발생하는 회원의 모든 법률 위반으로 인한 벌금,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부담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해당 기관이 법률 위반 집행에 필요한 자료 요구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 제7조 충전 서비스 등의 사용 기록 및 이용 내역 정보 제공
      1. 이용자가 충전소에서 사용한 충전량, 충전 시간 등의 정보는 충전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2. 이용자의 충전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내역은 회사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고객 계정을 통해 상시로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충전기의 충전량 및 통계 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는 사업자 자산관리 및 보호, 충전기 정상 운영 확인, 충전량에 따른 과금, 회원 서비스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제10조 위치 정보의 이용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간편충전 기능 등을 지원하기 위해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며, 위치정보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에서 정하는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제14조에서 정한 법령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19조 회원의 고충 처리 및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에 안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14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 제 21조 준거법 및 재판권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항목 내용 변경
    •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항 내용
    • 개정 전
    •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 폐지, 불가피한 영업 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1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불가능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사유를 ‘서비스’내에 공지합니다.
      개정 후
    •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종료 등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 폐지, 불가피한 영업 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변경 7일 전에,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플러그링크 서비스 화면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바로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에 대한 통지개정 전
    • 제 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면, E-mail, 전화, LMS, 알림톡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개정 후
    • 제 14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과 각종 고지 및 통지를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서면, E-mail, 전화, LMS, 알림톡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서비스 내에서 계정 정보를 변경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통지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정보의 변경이 지체되거나 누락됨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항목 삭제
    • 제9조 휴면계정
      •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 개인정보 파기 특례 규정이 삭제됨에 따라 휴면 정책이 폐지되었습니다.

개정 시기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은 2024년 1월 11일 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동의에 대한 철회

본 개정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거부 의사 표시(직접 회원 탈퇴)를 표시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정 일자 이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신 경우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플러그링크 고객센터 : 1533-0702

이전 서비스 이용약관 또한 전문을 읽을 수 있도록 항상 공개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될 때는 여러분이 개정 세부 사항 및 개정 사유를 사전에 알 수 있도록 공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플러그링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log.

더 생생한 플러그링크 소식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