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 방침

본 방침은 2024년 1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주식회사 플러그링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용 방식과 목적, 그에 대한 조치를 고지하며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1. 주식회사 플러그링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 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목적항목이용 기간
회원가입 관리이름, CI,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차량 정보,
내외국개인 정보, 중복가입 확인 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관련 법령에 예외를 둔 경우는 그에 따른다)

간편 로그인 연동 ex. 카카오, 애플, 구글 등SNS별 연동 정보(이용자 식별 ID, SNS 토큰값)
결제 기록 정보카드사, 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암호화된 카드 식별 정보(key)
고객 상담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항목과 동일
홍보 및 마케팅(선택) 이름, 휴대전화번호, 회원 ID동의 철회 시
  1. 단,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 10년 – 중요 서류 / 5년 – 전표(상법)

(2)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3)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 5년 (부가가치세법)

(6)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 3개월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파기 방법

  1.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바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지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근거 및 내부 방침 및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존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법령 근거 : 전자상거래법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1.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제공항목

위탁기간

㈜나이스페이

신용카드 결제 처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

회원 탈퇴 및 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 법령에 예외를 둔 경우는 그에 따른다)

㈜인큐버스, ㈜채널코퍼레이션

고객 상담

이름, 휴대전화번호, 회원ID 외 고객 상담을 위한 정보

민원 및 고객 요청 업무 처리 기간 동안

NICE평가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인증(휴대폰)

㈜다우기술

Sms, 알림톡 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계약 종료 시 즉시 기록 정보 삭제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1) 이용자 정보의 암호화 소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DB 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통신 구간 암호화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을 통해 이용자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보안 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정기 점검을 수행하고 있으며, DB 암호화 솔루션 및 화면 캡처 방지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의 외부 침입을 대비하여 침입 차단/탐지시스템을 설치하고 통합보안관제센터를 통해 해킹 및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계속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개인정보 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운영하고 개인정보 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이용자 정보의 중요성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홈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이용자의 관심 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 방법 선택

(3)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 해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위와 같은 권리 행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하실 수 있고,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보호 팀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3. 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 철회(가입 해지)한 경우, 회사는 바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 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www.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 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분쟁 조정신청, 집단 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www.cyberbureau.police.go.kr)


제8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업무처리 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바로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 다만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및 피해 관련 내용 이외의 내용으로 발송하시는 이메일은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우며, 담당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관계기관에 신고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9조 광고성 정보 전송 관련 안내

  1.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및 홍보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사전 동의를 득한 이용자에 한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적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 후 전송하고 있습니다.

– 전자적 전송 수단 : 앱 푸시메시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팩스, 카카오톡 알림톡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

(1)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 표시

(2)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3) 무료 수신 거부 가능 번호표기

  1.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한 날로부터 2년 마다 이용자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사실을 이용자에게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수신 동의 여부 안내를 받은 후 아무런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신 경우 수신 동의 의사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2.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 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3. 다만 아래의 경우에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하는 내용은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봅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 체결된 계약이행 등과 관련한 정보 – 관련 법령에 따라 차량 안전 및 품질 관련 내용 등 회사가 반드시 이용자에게 고지해야 하는 사항

 

제10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이유 및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한 후 변경 및 적용하고 있습니다.